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러브버그 물림 나무위키 퇴치약 익충 시기

날씨가 더워지면서 각종 해충들이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그 중 러브버그라고 있는데요, 이 글에서 러브버그 물림 나무위키 퇴치약 익충 시기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초강력 러브버그 퇴치약 모음 바로가기

 

목차

     

     

     

     

     

    러브버그

     

     

     

    러브버그(love bug)는 계피우단털파리입니다. 뉴스에서는 붉은등우단털파리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러브버그는 털파리과의 일종으로 성충이 된 후 하루종일 짝짓기를 하다 죽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 때문에 한국에서는 러브버그라는 별칭이 붙었는데요, 다른 이름으로는 신혼파리(honeymoon fly)나 쌍두벌레(double-headed bug)가 있습니다.

     

    원래 서식지는 중앙아메리카, 미국 남부 등지였는데요, 2020년을 기점으로 한국에서도 개체수가 늘었습니다.

     

    러브버그 발생 시기는 날씨가 더워지는 초여름 시기로 파악되는데요, 24년 6월 2일 경 인천 부평구에서 러브버그를 발견했다는 글이 올라온 것을 기점으로 서울 전역에서 목격담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온 상승의 영향으로 작년에 비해 열흘 이상 빨리 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러브버그 수컷은 3일에서 5일, 암컷은 1주일까지 생존합니다. 번식에 성공하면 암수 모두 자연 소멸합니다.

     

    러브버그 익충

    러브버그가 생김새는 고약할지 몰라도 독성도 없고, 인간을 물지도 않고, 질병을 옮기지도 않는 등 크게 해를 끼치는 벌레는 아닙니다.

     

    썩은 잡초를 먹어치우고 꽃꿀을 먹어 수분을 돕기 때문에 익충이라고 불리는데요, 다만 생김새와 괴상한 모습으로 날라다니는 것 때문에 혐오감을 일으켜 해충으로 취급받고 있습니다.

     

    러브버그의 내장은 산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두시간 내에 사체를 빨리 치우지 않으면 처리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자동차에 달려드는 습성 때문에 차량 도장 부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러브버그

    러브버그 물림

    러브버그는 사람을 물지 않습니다. 혐오스러운 모습으로 인해 몸에 달라붙을 경우 껄끄러운 건 어쩔 수 없을 거 같은데요, 러브버그가 가까이 오지 못하도록 벌레 기피제 등을 활용하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또한 어두운 색 옷 입기, 방충망 보수 등을 실시해 러브버그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러브버그 퇴치약

    러브버그도 일종의 파리이기 때문에 파리, 모기, 바퀴벌레 등 벌레 퇴치에 쓰이는 살충제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리뷰많은 순으로 본 러브버그 퇴치약은 아래와 같습니다(1위부터 5위순). 비교해보시고 가장 합리적인 제품으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러브버그 나무위키

    러브버그 나무위키는 계피우단털파리를 검색하면 됩니다. 

     

    러브버그 나무위키
    이미지를 클릭하면 러브버그 나무위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러브버그 물림 나무위키 퇴치약 익충 시기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무리 익충이라지만 개체 수는 좀 줄어들었으면 좋겠네요.

     

    관련 글 더보기

     

    날씨누리 동네예보 단기예보 누리집 바로가기

    날씨누리는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정보 누리집입니다. 이 글에서 날씨누리 동네예보 단기예보 누리집 바로가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바로가기 목차   

    21centuryinfo.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