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욜로가자 갈맷길 YOLO갈맷길 욜로 갈맷길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트래킹이나 나들이를 떠나시는데요, 최근에는 욜로 갈맷길이 관광특화로 개발되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욜로가자 갈맷길 YOLO갈맷길 욜로 갈맷길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욜로가자 갈맷길 YOLO갈맷길 욜로 갈맷길

욜로(YOLO) 갈맷길은 여러 코스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여기서 욜로는 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이기도 하지만 부산 사투리로 '여기로'를 뜻하기도 합니다. '욜로 가자' 하면 '여기로 가자' 이렇게 해석하면 됩니다.

1코스는 갈맷길 더비기닝으로 임랑부터 기장군청까지 약 12km, 세 시간 거리입니다.

2코스는 시크릿 커피 로드로 기장군청에서 송정까지 16km에 4시간 거리입니다.

3코스는 블루라인푸른모래갈맷길로 구 송정역에서 미포까지 5km로 1시간 30분이 걸리는 코스입니다.

4코스는 센텀 무비 투나잇으로 영화의 거리에서 광안리까지 5km 코스이고 걸리는 시간은 1시간 30분입니다.

5코스는 행배야 오륙도 날씨 지긴다~라고 불리는데요, 오륙도 선착장에서 이기대, 동생말까지 4.5km이고 1시간 30분 가량의 코스입니다.

6코스는 영도 흰여울 가즈아로 영도대교에서 절영해안, 태종대, 아미르공원을 잇는 16km 4시간 구간입니다. 영도의 바닷길 경치는 정말 뺴어나네요.

7코스는 선셋 갈맷길 피크닉으로 신평에서 장림, 다대포까지 8km의 구간입니다. 약 2시간이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8코스는 낙동정맥 끝자락 순례로 승학산에서 기상관측소, 구덕산까지 이어지는 12km 구간입니다. 약 3시간이 소요됩니다.

9코스는 인생삼락 갈맷길로 삼락생태공원에서 구포역까지 10.5km의 구간입니다. 2시간 30분 정도의 코스입니다.

10코스는 금정산성 나들이 갈맷길로 구포역에서 산성마을, 동문까지 이어지는 11km의 코스입니다. 9코스와 비슷하게 2시간 30분 정도의 구간입니다.

부산의 사나이 유튜버 곽튜브도 욜로 갈맷길을 걸으면서 부산의 경치를 한껏 누리기도 했다네요~

욜로가자 갈맷길 YOLO갈맷길 욜로 갈맷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송정을 자주 가기도 했는데 송정이 갈맷길이었다니 새롭네요~~ 이번 계기로 좀 더 욜로 갈맷길을 누려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