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정보

티빙 아일랜드 원작 아일랜드 티저

티빙에서 드라마 아일랜드가 최근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티빙 아일랜드 원작 아일랜드 티저 등 관련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티빙 아일랜드 원작 아일랜드 티저

사회적 통념에 비춰밨을 때 악인의 한 무리로 보이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삼는 피카레스크 장르의 웹툰 아일랜드가 티빙에서 드라마로 재탄생했습니다. 

피카레스크의 선구적인 작품이라 할 수 있는 아일랜드는 제주도에서 일어나는 연쇄 토막사건의 진범을 주인공으로 하고 있는데요, 퇴마를 소재로 하고 있는만큼 퇴마록과 자주 비교되곤 합니다.

아일랜드 원작

1997년 만화책으로 처음 연재를 시작했지만 독자들에게 아쉬움을 남기고 2002년 완결되었습니다. 그 작품이 2016년 웹툰에서 재연재를 시작했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웹툰 플랫폼에 맞도록 구성을 고치고 지금 시대에 안 맞는 부분에 대한 수정이 가미되었다고 합니다. 원작을 웹툰으로 재연재하는 수준을 넘어 속편인 아일랜드 2부가 마련된 점이 웹툰 아일랜드의 킬링 포인트입니다.

드라마 아일랜드의 반 역할은 김남길이 맡았습니다. 반인반요 주살승, 수호신, 불멸의 삶, 검은 옷을 입은 사내라는 키워드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원미호는 이다희가 맡았는데요, 대한그룹 외동딸이자 재벌 3세, 탐라고 미술선생, 또 다른 키워드로는 메시아라는 키워드도 있네요. 최연소 구마사제 역 요한은 차은우가 맡았습니다(와우!). 케이팝과 드라마 광팬이자 천재적인 영능력자인 요한 역을 꽃미남 차은우가 어떻게 소화해낼지 궁금하네요.

그 외에 또 다른 주살승이자 악의 근원 궁탄은 성준이 맡았습니다. 

이 작품의 배경이 되는 제주도는 온갖 귀신과 악인들이 모여드는 음기가 충만한 섬으로 묘사되고 있는데요, 겉으로 보기에 낙원처럼 보이는 제주도는 사실 비상식과 공포가 난무하는, 상식이 통하지 않는 불가사의한 일들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곳이라는 것이 아일랜드의 기본 설정입니다. 실제 제주도와는 관련이 없으니 오해는 없었으면 하네요.

그 곳에서 가장 골칫거리 요괴는 젊은 여자만을 탐하고 식인하는 요괴인 정염귀입니다. 정체를 숨기고 젊고 음기 충만한 젊은 여성을 좋아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환장해 마지않는 여자가 동정의 순결함을 가진 여자였습니다. 귀신이 참 유별나네요. 그 모든 조건을 가진 여성이 제주도에 도착하는데요, 바로 대한그룹의 영애 원미호였습니다. 원미호가 가진 특유의 동정 때문인지 타고난 색기 때문인지, 아니면 두 가지 모두 때문인지 몰라도 원미호가 제주도에 입도한 순간부터 정염귀들의 타깃이 되었고 원미호를 에스코트 하기 위해 공항으로 마중 나온 직원 역시 미호를 노리는 정염귀가 둔갑한 인물이었습니다.

그렇게 원미호가 위기에 처해 있을 때 밀교 지장종의 주살승 반이 정염귀를 처리하며 원미호를 구해주었습니다. 각종 요괴아 악령들을 상대하는 영능력자로 사이코패스의 냄새가 나긴 하지만 정염귀 정도는 우습게 제압할 정도로 강한 사람이 반이었습니다.

티빙 아일랜드 원작 아일랜드 티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스토리 초반부가 재미있어서 드라마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