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장기카드론 이자 매달납부금 알아보기(현대, 비씨)

카드론은 단기와 장기가 있는데요, 단기는 현금서비스 같은 거고 장기는 은행에서 신용대출 받는 것처럼 길게는 4~5년까지 대출을 일정하게 갚아나가는 방식입니다. 단기의 경우 신용등급이 쉽게 떨어질 거 같아서 괜히 꺼려지는데요, 대신 장기카드론 이자와 매달 납부할 금액이 어느 정도 나오는지 산정해봤습니다. 

장기카드론 이자 매달납부금 알아보기

현대카드와 BC카드를 알아봤는데요, 혜택이 쏠쏠하고 어플리케이션이 사용자 편의를 많이 고려한 흔적이 보이는 현대카드부터 알아봤습니다.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 산정결과

신용도가 어느 정도 된다고 했을 때 이율이 15.5%, 대출가능금액은 2,250만 원으로 나왔습니다. 48개월간 거치 없이 매달 균등상환할 경우 월 631,910원이 나가네요. 생각보다 높은 이율과 상환액에 살짝 놀랬습니다.

금리가 오른다 오른다 말이 많지만 실제로 이렇게 보니 정말 아득합니다. 기준금리가 오르는 시기에는 왠만해서는 대출을 삼가하는 게 좋겠습니다.

BC카드도 알아봤는데요, 직장인 신용대출로 대출가능금액은 2,500만 원, 최종 금리는 11.9%로 현대카드보다 여러 모로 좋은 조건입니다.

물론 실제 대출을 실행했을 때 적용되는 금리와 한도는 채무자의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어느정도 참고만하고 말아야겠네요. 혹시 급하게 급전이 필요하다면 카드론을 쓰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왠만해선 가용자금 내에서 예산을 짜서 쓰는 습관을 길러야겠습니다.

장기카드론 이자 매달납부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께 어느정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